GreenPeak의 새로운 멀티채널 칩셋으로 ZigBee와 Thread 네트워크 동시 지원할 계획

게이트웨이와 셋톱박스를 위한 새로운 GP712로 추가 비용 없이 IoT 솔루션 미래 대비


GreenPeak Press Release

 

2015년 7월 07일,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 Smart Home 반도체·시스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GreenPeak Technologies 는 업계 최초로 셋톱 박스, 게이트웨이, 기타 첨단 IoT 디바이스를 위한 멀티채널 수신이 가능한 단일 라디오 멀티 프로토콜 칩셋을 발표했다.

ZigBee 는 선두를 달리고 있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용 통신 기술이며 Thread 는 같은 IoT 통신 분야에서 빠르게 우세한 자리를 점령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와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서로 연결된 가전 제품을 위해 양쪽 통신 프로토콜을 포괄할 수 있는 미래 대비 솔루션이 필요하게 되었다. GP712는 일반 작동 시 디바이스가 멀티 프로토콜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설치 시 공장 선택이 아닌 고객 가정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 타입을 판별할 수 있는 단일 SKU (stock keeping unit)를 생성하도록 해준다.


GreenPeak는 2013년 분야 최초로 셋톱박스와 게이트웨이용 단일 라디오 멀티 프로토콜 칩인 멀티 프로토콜 솔루션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오늘GP712의 출시로 GreanPeak는 ZigBee와 Thread 패킷을 단일 라디오로 동시 수신이 가능한 특허받은 멀티채널 수신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다. 이번 출시는 향후 셋톱 박스와 게이트웨이를 설계하는데 큰 비용 절감을 가져올 것이다. 또한 GreenPeak는 다른 2.4GHz 무선 통신 시스템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간 강화된 공존을 가능하게 하는 주파수 민첩성 방식을 개선하였다. 수신된 신호 품질을 더욱 최적화해주는 검증된 특허 기술인 GreenPeak의 안테나 다이버시티 솔루션과 함께 GreenPeak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다시 한 번 탄생시켰다. GP712는 공간 효율적인 24핀 QFN 패키지에 담겨 가격에 예민한 어플리케이션의 저비용 PCB 설계에 적합하다.


“GreenPeak Technologies의 창립자이자 CEO인 Cees Links는 “ZigBee와 Thread는 Smart Home과 IoT 분야를 장악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양측 통신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GreenPeak GP712는 단일 QFN 패키지 만으로 두 가지 프로토콜을 지원해 미래를 대비한 저비용, 공간 효율적인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희 차세대 GP712 라디오 칩의 목표는 동시다발적이고 투명하고 비용 효율적인 ZigBee와 Thread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싱을 위해, 업계 최고의 멀티채널 멀티 프로토콜 솔루션을 제공해 동일한 설계와 추가 비용이 없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분석 회사 중 선두를 달리고 있는 IHC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Lee Ratliff는 “그동안 IoT를 둘러싼 과장이 많았지만, 그렇다고 그 가능성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주장했다. “앞으로 10년 동안 상호 연결되는 추세가 이어져, 100억개 가량의 디바이스들이 새로 연결될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다중 프로토콜이 Smart Home과 같은 시장에서 공존할 것이며 제조사는 이 다중 프로토콜 환경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양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스마트 통합 솔루션을 내세운 실리콘 칩 기업들은 고객이 가격, 신뢰성, 시장의 위치를 훼손하지 않고 미래를 위한 옵션을 유지하도록 해줄 것입니다.”


Thread 에 관하여

집 안팎의 기기들을 위해 고안된 Thread는 수백 개의 디바이스들과 저전력 무선 메시 네트워크 내 실제 인터넷 프로토콜을 이용한 클라우드로 쉽고 안전하게 직접 연결해준다. 비영리 단체인 Thread는 가정 내 IoT가 정착하고, 제품 개발자와 고객에게 Thread의 고유 기능과 이점을 알려주며, 철저하고 의미 있는 제품 보증을 통해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Thread는 에이엘엠(ARM), 빅 에스 팬즈(Big Ass Fans), 프리스케일 반도체(Freescale Semiconductor), 네스트 랩스(Nest Labs), 삼성전자, 실리콘 랩스(Silicon Labs), 솜피(Somfy), 타이코(Tyco), 예일 시큐리티(Yale Security)와 같은 업계 선두들에 의해 후원받는다. 2014년 10월 멤버십 공개 이후 빠른 속도로 110 멤버 이상 유치하였다. 더 자세한 사항은,threadgroup.org.


GreenPeak Technologies 에 대해

GreenPeak Technologies는 수상 경력이 있는 팹리스 반도체·시스템 회사로써 Smart Home 데이터 통신과 IoT를 위한 풍부한 반도체 제품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해 IEEE 802.15.4와 ZigBee 시장에서 인정받는 선두 주자입니다. GreenPeak 창립자들은 WiFi발명에 크게 기여했고 현재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사용할 정도의 상업적인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GreenPeak는 소비자 가전과 Smart Home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신규 무선 기술에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빠른 성장과 주요 고객들의 적용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GreenPeak는 민간기업입니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본사가 있으며 벨기에, 중국, 프랑스, 미국, 한국, 인도에 지사가 있습니다.

 

download pdf Download press release in pdf

 

/tr>

English

Also available in English

German

Auch auf Deutsch

Also available in German

French

Egalement en Francais

Also available in French

Spanish

También disponible en Español

Also available in Spanish

Turkish

Türkçe olarak da mevcuttur

Also available in Turkish

Chinese

也可在中国

Also available in Chinese

Italian

Disponibile anche in italiano

Also available in Italian

Japanese

日本語でも利用可能

Also available in Japanese

 

Twitter


GreenPeakTwitter

Follow us on Twitter
GreenPeak on Twitter

 

Press contacts

 

GreenPeak 본사 대외 연락처
Elly Schietse
elly.schietse@greenpeak.com
전화 +32 52 45 87 30
핸드폰 +32 479 76 18 25
한국 대외 연락처
Ken Kim
ken.kim@greenpeak.com
전화 070-7743-9299
핸드폰 010-2230-2102

 

Press Images
Please refer to the press kit for (high-resolution) logos, product pictures and images, management pictures and additional background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