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Peak, CES서 ZigBee 및 Thread의 멀티채널 라디오 칩 선보여

신규 GP712 스마트 홈 라디오 칩과 ZigBee PRO, ZigBee RF4CE, Thread를 하나의 저비용 컴포넌트에 결합


GreenPeak 보도 자료

 

2016년 1월 5일 -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 Smart Home과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전력 소비 RF 반도체 선두 기업인 GreenPeak Technologies는 금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6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서 ZigBee와 Thread를 위한 단일 라디오 멀티 프로토콜 및 멀티 채널 칩셋을 시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서로 연결된 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두 개의 다른 통신 프로토콜을 묶을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이고 미래에 대비된 솔루션이다.


GP712는 하나의 프로토콜 솔루션 비용으로 완전한 독립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단일 디바이스로, ZigBee와 Thread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라디오 커뮤니케이션 컨트롤이라고 올 해 초 발표했다. GP712는 ZigBee와 Thread 패킷을 단일 라디오로 동시 수신이 가능토록 해 특허를 받은 멀티채널 수신 기능을 사용한다. 이 방식은 각기 다른 채널에서 동시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최대 세개의 프로토콜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으며, ZigBee PRO, ZigBee RF4CE, Thread를 한데 묶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일 SKU, 멀티 프로토콜, 미래를 대비한 게이트웨이, 연결된 온도조절장치, 인텔리전트 센서를 설계하는 데 있어 큰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다.


최고의 범위와 안정성을 위한 GreenPeak의 검증된 특허 기술인 안테나 다이버시티 솔루션과 함께, GreenPeak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풍부하고 강력한 솔루션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 GP712는 공간 효율적인 24핀 QFN 패키지에 담겨 가격에 예민한 애플리케이션의 저비용 PCB 설계에 적합하다.


서비스 제공 기업들이 거주 고객을 위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함에 따라, 스마트 게이트웨이와 특히, 다른 통신 네트워크의 콘텐츠를 관리하고 처리하는 능력이 새로운Smart Home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 주요 역할을 했다. GreenPeak는 완벽한 무선 홈 네트워크 구현을 위한 라디오 통신 칩의 우수하고 폭넓은 ZigBee 포트폴리오에 Thread 기술을 추가시키게 되었다. 이는 고객이 ZigBee와 Thread 노드를 완전히 투명한 방식으로 스마트 게이트웨이에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선택하는 데 있어 자율성이 증대되었음을 의미한다.


“업계와 고객 사이에서 Thread 프로토콜을 게이트웨이와 셋톱 박스에 추가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라고 GreenPeak Technologies의 CEO이자 설립자인 Cees Links가 언급했다. “Thread 프로토콜이 힘을 얻고 있으며, IoT의 성장을 촉진하고 가속하며 기업과 고객에게 막대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일 멀티 채널 라디오 칩의 현재 선두인 Smart Home 프로토콜을 지원함으로써, 게이트웨이와 셋톱박스를 위한 미래 대비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우리 고객의 게이트웨이는 집을 위해 서로 연결된 디바이스의 완전한 새로운 것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Thread 인증 소프트웨어 스택 및 개발 키트는 2016년 중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ES 2016에서 GreenPeak Technologies

저희의 혁신적인 솔루션과 라이브 데모를 보고 싶으시면, CES의 GreanPeak 부스(Sands Expo – booth 70923)에 방문하거나, 저희 세일즈 팀과 다음 번호로 약속을 잡아 주십시오 - Tel +1 (916) 812-5788.


GreenPeak Technologies 소개

GreenPeak Technologies는 수상 경력이 있는 팹리스 반도체·시스템 회사로써 Smart Home 데이터 통신과 IoT를 위한 풍부한 반도체 제품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해 IEEE 802.15.4와 ZigBee 시장에서 인정받는 선두 주자입니다. GreenPeak 창립자들은 WiFi발명에 크게 기여했고 현재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사용할 정도의 상업적인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GreenPeak는 소비자 가전과 Smart Hom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규 무선 기술에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빠른 성장과 주요 고객들의 적용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GreenPeak는 민간기업입니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본사가 있으며 벨기에, 중국, 프랑스, 미국, 한국, 인도에 지사가 있습니다.


Thread 그룹에 관해

집 내부와 주변에 있는 고객과 디바이스를 위해 설계된 Thread는 저전력 802.15.4 매시 네트워크를 위한 오픈 표준으로 만들어진 IPv6 네트워킹 프로토콜 방식을 사용하여 쉽고 안전하게 수 백개의 디바이스를 서로 연결하고 클라우드에도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 Thread 그룹은 Thread가 사물인터넷의 초석이 되도록 해, 제품 개발자와 고객에게 Thread의 고유한 기능과 장점을 교육하고, 철저하고 의미 있는 제품 인증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hread는 에이알앰(ARM), 빅 에스코 팬즈(Big Ass Fans), 네스트 랩스(Nest Labs), NXP 반도체, 오스람(OSRAM), 퀄컴(Qualcomm), 삼성전자, 실리콘 랩스(Silicon Labs), 솜피(Somfy), 타이코(Tyco), 예일 시큐리티(Yale Security)와 같은 선두 업체에 의해 지원받고 있습니다. October 2014년 10월 멤버십 개설 이후, Thread는 빠르게 220 맴버 이상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방문해 주십시오: www.thread.org.

 

download pdf Download press release in pdf

 

Twitter

GreenPeakTwitter

Follow us on Twitter
GreenPeak on Twitter

 

Press contacts

 

GreenPeak 대외 연락처
Elly Schietse
elly.schietse@greenpeak.com
회사 +32 52 45 87 30
핸드폰 +32 479 76 18 25
한국 대외 연락처
Ken Kim
ken.kim@greenpeak.com
전화 070-7743-9299
핸드폰 010-2230-2102

 

Press Images
Please refer to the press kit for (high-resolution) logos, product pictures and images, management pictures and additional background information.